트럼프 대외정책 동맹 중시하 공화당 노선 충된다. 협상용이라고 하지 트럼프 주한미 철수 공공연하 장하 북한 핵위협 대응하 일본 핵무장 필요하다 말했다.

조지타운 싱크탱크 공개적으 ‘주한미 철수 주장 있다.

‘자유의지주의Libertarianism 표방하 케이 연구Cato Institute 였다. 우리에 생소‘자유의지주의’ 개인자유우선시 이념으 ‘작 정부’ 지향하 자유시 경제 신봉한다. 보수 대표하 공화당 유사하지 대외정책 공화당과 차별된다. 자유의지주의자들 미국 국제분쟁 개입해선 된다 주장한다.

케이 연구 Doug Bandow 선임연구원 이렇게 주장했다.

“지 펜타곤( 국방부) 세계적으 부유 나라들 국방비를 떠안 있다. 해마 미국인들 수천 달러 비용 부담하 지만, 미국 안전해지 있다. 부유나라국내총생산(GDP) 1% 비용으 한다. 군사 대치상태 있고 미국으로부 핵우산 제공받 한국 부담해 한다. 19506·25 만들어 한·미동맹 시대착오적이 전적으 방적 동맹이다. 한국 수퍼파워 미국 의존하 아끼고 있다” *주(1)

2008 공화 대선주자 나섰 Ron Paul 하원의원 대표적 자유의지주의자다. 당시 목소리 약했지 지금 폴처 생각하 미국인들 있다. 트럼프 2016 대선에 기류올라탔다. 트럼프 뉴욕타임스와 인터뷰에 풀어보 취지였다.

‘부자였 미국 뒤치다꺼리 하다 빚더미 올라 앉았다. 연방정 부채 19 달러 이르렀다. 사이 일본, 독일, 중국 부자 됐다. 기존 조약 일방적이 조약이다. 미국 유리하 고쳐 한다. 미국 ‘세계 찰’ 아니다. 우리 써가면 나라 지켜줘 . 중국 미국에 돈으 군사 키워 미국 위협하 . 대통령 상황 바로잡아 미국 미국인 부자로 만들어주겠다.

트럼프 주장 사실 부합하 않지 미국인들 귀에 달콤하 들렸다.

미군 미국 국익 지키 세계전 차원에서 배치 것이 주둔국에 자원봉사 아니다. 미국 ‘가난 나라’라 궤변 불과하다. 그런데 금융위기를 거치면 먹고살 힘들어 대다미국인 트럼프 환호했다. 트럼프 그들 가려 시원하 긁어줬 때문이다.

외교라 그름 문제 아니다.

외교관 ‘국익 거짓말 하도 외국 파견되 정직한 사람’이라 있듯 미국 주한미 철수 국익 부합한다 언제 철수 것이다. 민주 대통령 1976 대선에 승리 주한미 공약 실행하 했다. 의회와 사령부 카터 설득하 않았다 사태 주한미군 일부 감축하 선에 마무리되 않았 것이다.

정부마 문제 해결하 나름 해법 시했지 무위 그쳤다. 공화 정부라 강경 일변도 아니다. 마찬가지 민주 정부 정책 온건했던 아니다. 6자회담 만들어 대통령 공화 주니 시였 영변핵시 폭격 실행 옮기 대통령 민주 클린턴이었다.

무늬 공화당 트럼프 폭주하 김정은 노동당위원장 어떻 것인가. 트럼프 보호무역주의 래하 손실 감수 있지 북핵 한민족 생존 걸린 ‘전쟁 평화’ 문제다.

최근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