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들은 다녀오셨는지요.
출입처 옮기고
경황없이 지내다 보니
블로그 독자들과 소원해졌네요.
오랜만이라 더 반갑습니다.
살다보면,
각자의 인생에도
전환점(Turning Point)으로 부를만한 시기가 있습니다.
그 시기를 기점으로
삶은 크게 굽이치며 방향을 틉니다.
콜로라도 강과 그랜드 캐년은
이스트 림의 '데저트 뷰'에서 전환점을 맞습니다.
각자의 인생에도
전환점(Turning Point)으로 부를만한 시기가 있습니다.
그 시기를 기점으로
삶은 크게 굽이치며 방향을 틉니다.
콜로라도 강과 그랜드 캐년은
이스트 림의 '데저트 뷰'에서 전환점을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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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로라도주 고산 지대에서 발원한 콜로라도 강은
내내 남쪽이나 남서쪽으로 흘러오다
바로 이 곳에서부터 갑자기 서쪽으로 방향을 바꿉니다.
콜로라도 강은 이같은 극적인 변화를 모색한 후
한동안 북쪽을 향해 거슬러 올라가기도 합니다.
데저트 뷰 워치타워는
그랜드 캐년의 동쪽 출입문을 통과한 후
맨 먼저 눈에 띄는 전망대입니다.
내내 남쪽이나 남서쪽으로 흘러오다
바로 이 곳에서부터 갑자기 서쪽으로 방향을 바꿉니다.
콜로라도 강은 이같은 극적인 변화를 모색한 후
한동안 북쪽을 향해 거슬러 올라가기도 합니다.
데저트 뷰 워치타워는
그랜드 캐년의 동쪽 출입문을 통과한 후
맨 먼저 눈에 띄는 전망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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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곳에 올라
전망창으로 내다보면
그랜드 캐년의 동쪽 끝단인
절벽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캐년과 '채색된 사막'(Painted Desert)을 갈라놓고 있는
수직 절벽.
캐년의 북쪽으로는
저 멀리
마블 캐년의 모습이 보이고
서쪽으로 눈을 돌리면
웅장하고 기묘한
그랜드 캐년의 장관이
끝없이
펼쳐져 있습니다.
전망창으로 내다보면
그랜드 캐년의 동쪽 끝단인
절벽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캐년과 '채색된 사막'(Painted Desert)을 갈라놓고 있는
수직 절벽.
캐년의 북쪽으로는
저 멀리
마블 캐년의 모습이 보이고
서쪽으로 눈을 돌리면
웅장하고 기묘한
그랜드 캐년의 장관이
끝없이
펼쳐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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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7년 이 곳을 찾은
시몬 드 보부아르는 그녀의
'미국 여행기'에 다음과 같이 적었습니다.
'캐년의 끝이라고 볼 수 있는 마지막 굽이에는
원형의 망루가 세워져 있다.
그 곳에서는 나이아가라와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자연의 경이를 일종의 놀이 공원으로 만들기 위해
사람들은 치밀한 노력을 기울였다.
1층의 커다란 원형 홀에는
유리창에 경치가 비치게끔 되어있다....
우리는 나선형으로 난 계단을 올라간다.
위층 테라스에서는 시야가 광막하게 트인다.
멀리 보라색과 붉은색의 광대한 고원이 보이는데,
그 색채가 너무도 명료해
마치 고갱같은 과대 망상증 환자가
색칠한 것만 같다. 그래서 '채색된 사막'이라고 부른다.'
시몬 드 보부아르는 그녀의
'미국 여행기'에 다음과 같이 적었습니다.
'캐년의 끝이라고 볼 수 있는 마지막 굽이에는
원형의 망루가 세워져 있다.
그 곳에서는 나이아가라와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자연의 경이를 일종의 놀이 공원으로 만들기 위해
사람들은 치밀한 노력을 기울였다.
1층의 커다란 원형 홀에는
유리창에 경치가 비치게끔 되어있다....
우리는 나선형으로 난 계단을 올라간다.
위층 테라스에서는 시야가 광막하게 트인다.
멀리 보라색과 붉은색의 광대한 고원이 보이는데,
그 색채가 너무도 명료해
마치 고갱같은 과대 망상증 환자가
색칠한 것만 같다. 그래서 '채색된 사막'이라고 부른다.'
데저트 뷰에서 서쪽으로 몇 마일 가면
투사얀 유적지와 박물관이 있어
약 800여년 전 캐년에 살았던
인디언들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들의 후예는
캐년 근처에서 관광객들을 상대로
수공예품을 팔며 근근히 생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투사얀 유적지와 박물관이 있어
약 800여년 전 캐년에 살았던
인디언들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들의 후예는
캐년 근처에서 관광객들을 상대로
수공예품을 팔며 근근히 생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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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스 캠프로 잡은 플래그스태프 숙소에서
캐년의 동쪽 출입구 쪽으로 가다보면
놓치기 아까운 볼거리가 하나 있습니다.
캐년의 지류를 코 앞에서 확인할 수 있는
'Little Colorado scienic overl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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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속 저 멀리
산재해 있는 나바호 족들의 삶터가
멀어진 그들의 희망 만큼이나 어슴푸레하게 보입니다.
'호텔 맞은편의 골동품 가게 이름은 '호피족의 집'이다.
그 곳에 사는 인디언들은 낮 동안은 내내 미국식으로 차려 입고 있다가
여섯 시경이 되면 일상적인 옷 위에다 가죽 바지와 소가죽 상의를 걸쳐입고
깃털 머리 장식을 쓰고 그들의 18번 춤을 춘다.
그들은 언제나 같은 춤에 차례차례로 곰춤, 독수리춤, 물소춤이라 이름붙인다.
적절하게 변장한 한 어린아이가 이미 상업적이 되어버린 미소를 띠며
겅중거리면 관중들은 감동한다.
나는 몇 백 미터 떨어진 곳에 있는 벤치에 앉아 바라본다.
그러니까, 나는 여기를 오고 싶어했고, 이제 여기에 있다.
나는 맞은 편의 거대한 벽을 바라본다.
마치 크림과 잼이 든 비스킷을 둘로 쪼개놓은 듯
두 쪽으로 갈라진 그 것은 겹겹이 포개진 단층과 어패류,
시대를 달리하는 돌 속에 박힌 고사리들로 이루어진 땅덩어리여서
아래에서 위로 지층의 형성을 추적할 수 있다.
지고 있는 해가 바위들을 핏빛으로 물들이자
바위의 붉은 광물이 액화하여 증발한다.
나는 바라본다.
그 것이 여기있고 내가 여기 있다.
무언가가 일어났으면 싶다.
나는 계속해서 바라보지만 그 뿐,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매번 같은 이야기다.
모래, 돌, 달, 석양, 사물들이 여기있고,
내가 있으며,
그렇게 우리가 대면하고 있다.
끝내,
일어나서 가는 건
언제나 나다'(시몬 드 보부아르. 1947.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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